주변 관광지

다양한 즐길거리로

여행을 더 풍성하게

여행지 01
구봉도 해솔길
info+

대부해솔길은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갯벌을 체험하고 낭만과 추억의 명소로 개발하기 위해 인공적인 시설은 설치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길을 유지하는 트레킹 코스로 개발하여 2012년 1월부터 7월까지 안내체계를 구축하고 2012년 10월 25일 최종 개통하였다.

대부해솔길은 총 7개 코스 74km로 해안선을 따라 대부도 전체를 둘러 볼 수 있으며, 코스별로 소나무길, 염전길, 석양길, 바닷길, 갯벌길, 갈대길, 포도밭길, 시골길 등 다양한 풍경이 펼쳐진다. 

 

 

 

 

여행지 02
종이미술관
info+

대부도 종이미술관

 

펜션이용시 20%세일 ​

 

 

 

 

여행지 03
동춘 서커스
info+

한국 최초의 서커스단

 

6개월에 항시 프로 교체하면서 현재일까지 계속 공연중입니다. 

최신시설로써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http://www.circusdc.com 

 

 

 

여행지 04
유리섬박물관
info+
Art를 소개하고 유리예술문화 공유를 목적으로 유리공예품의 전시와 체험의 테마 여행지이다. 자연을 유리로 재현한 테마전시관과 현대 유리 작가들의 기획전시전이 열리며, 유리공예 시연장에서는 하루 3차례 유리조형 작가들의 유리공예품 제작 시연을 관람할 수 있다.

 

 

펜션이용시 20%세일 ​

 

여행지 05
그랑꼬또
info+

한국와인의 우수함을 맛볼 수 있는 시간 '그랑꼬또와 함께하는 첫 번째 와인 Festival in 대부도'가 2018년 9월 8일 단 하루 대부도 그랑꼬또 와이너리에서 개최된다.

그랑꼬또 와인은 그 동안 국내대회,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고품질의 와인으로 유명하다. 이번 와인 Festival을 통해 한국와인의 우수함을 알리고, 맛과 풍미, 품질이 해외 수입와인보다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로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그랑꼬또 와인 Festival에서는 와인 시음 뿐만 아니라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와인병 공예, 와이너리 투어,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와인을 홍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펜션이용시 10%세일 ​

 

홈페이지http://www.grandcoteau.co.kr​ 

 

사진 및 내용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06
대부도 방아머리 먹거리타운
info+

대부도는 서해안에서 제일 큰 섬으로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대부도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한다. 1994년 시흥시 오이도와 대부도를 연결하는 총연장 12.7km의 동양최대의 방조제가 완공되어 리아스식 해안선을 때라 드라이브와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경기도가 2005년에 대부도 방아머리 먹거리타운을 음식문화 시범거리로 지정 활어회, 조개구이, 바지락칼국수 등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대부도에서는 음식마련을 할 때 다 같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도록 커다란 솥에다가 지척에 널린 바지락을 함께 넣어 칼국수를 끓였는데 이것이 육지와 연결되면서 외지인들에게 소문이 났고, 오늘날 바지락 칼국수 거리까지 만들어졌다고 한다. ​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 

https://korean.visitkorea.or.kr ) 

 

 

여행지 07
종현어촌체험마을
info+

 

멀리서 보면 섬 같지 않고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하여 부르기 시작한 대부도는 섬이다. 오이도와 대부도 방아머리를 잇는 총 연장 12,676m의 국내 제일의 방조제인 시화방조제를 통해 안산시와 시흥시까지 불과 십여 분만에 닿을 수 있고, 대부도 바닷가에는 선창과 경관 좋은 곳이 많아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로 붐빈다.

 

* 시화호 - 최근 많은 노력과 관심 속에 맑아진 수질로 다시 태어난 시화호는 세계적 희귀조인 장다리물떼새를 비롯, 천연 기념물인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이 서식하고, 또한 갯벌에는 214종의 대형 무척추 동물, 갯지렁이류, 갑각류 등이 서식하고 있다.

 

* 누에섬 - 전망대 대부도 앞 섬인 누에섬에 지상 3층 규모의 등대형 전망대로 1층에는 누에섬의 자연 환경ㆍ등대ㆍ바다 등을 담은 그림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고, 2층은 국내외 등대 시설을 소개하고 있다. 3층은 바다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함께 등대가 설치되어 있다. ​ 

 

사진 및 내용출처 : 한국 관광공사 https://korean.visitkorea.or.kr

 

 

 

 

032-885-9400
010-8193-9400

대표자 : 김학윤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70-85
경기 안산시 단원구 구봉타운길 59

계좌번호 : 농협은행 352-0328-4612-23 (예금주 : 김학윤)


홈페이지제작 designed by 변화의바람

업체명 : 대부도 아라펜션

사업자등록번호 : 134-31-56096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4-경기안산-0777호